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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누리This item is licensed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dc.contributor.author
Allan Cann
dc.contributor.author
Konstantia Dimitriou
dc.contributor.author
Tristram Hooley
dc.date.accessioned
2018-11-14T16:21:31Z
dc.date.available
2018-11-29T02:10:09Z
dc.date.issued
2011-10-19
dc.identifier.issn
978-89-6211-743-1 [93020]
dc.identifier.uri
https://repository.kisti.re.kr/handle/10580/12902
dc.description.abstract
○ 이 활용 가이드는 연구자가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소셜 미디어란 용어에 대한 정의를 분명히 내린 후에 전통적인 연구 라이프사이클과 출판의 일부분으로서 소셜 툴을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다. 그 다음 연구자에게 유용한 소셜 툴들을 살펴보았다.
○ 소셜 미디어가 일반적으로 연구 커뮤니티와 개별 연구자에게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연구자들은 소셜미디어가 연구 활동에 혜택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커뮤니케이션 속도를 높이고 새로운 형태의 협력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소셜 미디어는 새로운 연구를 위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생산성을 제고시키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 소셜 미디어가 지닌 가능성이 구현될 것인지 여부는 연구 커뮤니티가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달려있다. 소셜 미디어가 연구 환경에서 주변부에 하찮게 자리잡는다면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소셜 미디어가 지닌 사회적 속성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기 시작하는 연구자에게 소셜 미디어가 더 많이 유용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 이 활용 가이드가 기본적 질문에 답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소셜 미디어가 당신과 당신의 연구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한다면 소셜 미디어를 당장 이용해 보길 바란다.
dc.format
application/pdf
dc.language
kor
dc.publisher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dc.relation.ispartofseries
KISTI 지식리포트
dc.title
연구자를 위한 소셜 미디어 활용 가이드
dc.citation.volume
제22호
dc.contributor.translator
노경란
dc.contributor.translator
최현규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I. 서론 : 활용 가이드를 선택한 이유
II. 소셜 미디어란 무엇인가?
III. 연구자에게 소셜 미디어가 가진 의미
IV 연구자를 위한 소셜 미디어 툴
Ⅴ. 정보 과부하 관리하기
Ⅵ. 결론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vol. 제22호
dc.subject.keyword
소셜미디어
dc.subject.keyword
연구자 커뮤니티
dc.subject.keyword
social media
dc.subject.keyword
researcher' community
Appears in Collections:
8. KISTI 간행물 > KISTI 지식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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