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ASTI 신년사 KISTI&ASTI 2011년 사업계획 IT 환경의 대전환 :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동향 _ 엔터프라이즈 소셜 소프트웨어, 2011년도 계속 성장 _ 일본 정보통신 시장, 2015년까지 견고한 성장 예측 _ 철도용 복합재료, 두자릿수 성장 지속 _ 시설 재배 시장, 일본 농업 활성화 동력으로 부상 _ 스마트 하우스, 세계 시장 2020년 18조5,293억 엔으로 성장 _ 온라인 게임, 지속적 성장으로 2012년 200억 달러 시장 형성 기술동향 _ 공기 오염, 당뇨병 발병 위험성 증대 _ 테러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폭 유리 개발 정책동향 _ R&D 투자, 선진국의 몫이란 통념은 무너지고... _ 바이오매스, EU의 재생 가능 에너지 사용량을 주도 ‘세계 최초’이중구조 Tone Wheel, KISTI와 함께 당당한 도약 (주)유성에프티 KISTI 소식, ASTI 동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