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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누리This item is licensed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dc.contributor.author
조혜진
dc.date.accessioned
2018-11-02T04:56:57Z
dc.date.available
2018-11-02T04:56:57Z
dc.date.issued
2011-12
dc.identifier.uri
https://repository.kisti.re.kr/handle/10580/11354
dc.identifier.uri
http://www.ndsl.kr/ndsl/search/detail/report/reportSearchResultDetail.do?cn=TRKO201600012087
dc.description
funder : 국토교통부
dc.description
agency : 국토교통부
dc.description.abstract
제1장 서 론
1.연구의 필요성
(1)기술적 측면
◦ 유역의 개발과 토지이용의 고도화는 유역의 변화를 야기하며,불투수면의 증가를 초래하고 자연적
물순환 시스템의 왜곡과 더불어 비점오염물질의 축적과 유출에 기여하여 인근 수생태계 파괴한다.
또한 첨두유량을 높이며,발생시기를 앞당겨 강우발생시 침투보다는 유출을 급격하게 증대시킨다.
◦ 이러한 유역의 개발과 토지이용의 고도화로 인한 비점오염 유출특성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강우 특성 및 유역특성에 의하여 자료의 불확실성이 매우 크다.
-입자상 물질,중금속류 및 각종 유해화학물질 등의 유출이 높다.
-강우초기에 다량의 오염물질 유출이 발생하는 초기강우 현상을 보인다.
-비점오염물질의 유출부하량은 초기강우 기준과는 상관없이 유출율에 비례한다.
-초기강우 내 비점오염물질의 평균농도는 포장율에 비례하여 증가한다.
dc.publisher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dc.publisher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dc.title
도로 비점오염저감시설 현황조사 및 모니터링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Jo, Hye-Jin
dc.identifier.localId
TRKO201600012087
dc.identifier.url
http://www.ndsl.kr/ndsl/commons/util/ndslOriginalView.do?dbt=TRKO&cn=TRKO201600012087
dc.type.local
최종보고서
dc.identifier.koi
KISTI2.1015/RPT.TRKO201600012087
Appears in Collections:
7. KISTI 연구성과 > 연구보고서 >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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