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망사업화아이템발굴 및 지원을 위해 요구되는 요소활동들을 세부사업으로 구성하여 통합된 프로세스로 일체화함으로써 기술사업화 Pipe-Line을 구축함. 즉 중소기업에게 신규유망아이템 발굴, 사업화전략 수립 등 컨설팅을 수행함에 있어 효과적인 기술사업화 정보지원 인프라를 구축하였음.

○ 정형화된 평가시스템의 활용을 통한 기관평가업무의 표준화하고, 정성·정량평가 시스템 및 평가지원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평가자의 업무효율증대, 기술사업화를 위한 유망아이템 발굴형 기술사업성 평가 모듈의 기반을 마련함.

○ 출연연구원이 보유한 기술의 사업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구축, 기술패키징, 사업화 전략 등 일련의 공공기술 산업화를 위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출연(연) 및 대학 TLO, 국내외 전문가 네트워크, KISTI의 대단위 정보인프라를 활용하여 이용자의 니즈를 도출하고, 공공기술 포트폴리오 구축시 출연(연) 및 대학의 성과확산 담당자들의 참여를 통해 구체화된 기술이전 성과확산의 기반을 마련하였음.

○ 수요대응형 과학기술정보협의회의 구축·운영을 통해 KISTI, 중소기업, 대학 간의 협력 기반을 구축하였으며, 과학기술정보협의회를 통해 KISTI 분석 정보의 주요 고객인 중소기업, 대학의 연구자들로 부터의 직접적인 수요도출이 가능해 지고, 고객의 정보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음.

○ 맞춤형 기술, 산업 정보지원과 현장 맞춤형 세미나를 통해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활동을 직접적으로 지원하고, 지자체, 기업지원 유관기관과의 확고한 협력체제 구축을 기반으로 지역에서의 KISTI 위상 제고 및 새로운 중소기업 지원 모델을 구축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