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평가목적

기술의 사업화 타당성을 분석함과 동시에 건설교통 R&D 사업 및 민간에서 개발된 기술의 기술가치를 평가하여 실용성이 큰 기술발굴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나) 평가대상기술

본 평가 대상 기술은 데이터베이스나 컴퓨터 파일에 저장된 데이터의 복구를 위한 데이터 처리 장치와 그와 관련된 방법에 관한 분류에 해당되며, 국제특허분류코드(IPC)상으로는 G06F 17/00(디지털 컴퓨팅 또는 데이터 프로세싱 장비, 방법으로서 특정 기능을 위해 특히 적합한 형태의 것)로 분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