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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누리This item is licensed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dc.contributor.author
조영화
dc.date.accessioned
2018-11-02T04:56:00Z
dc.date.available
2018-11-02T04:56:00Z
dc.date.issued
2002-12
dc.identifier.other
F2
dc.identifier.uri
https://repository.kisti.re.kr/handle/10580/10978
dc.identifier.uri
http://www.ndsl.kr/ndsl/search/detail/report/reportSearchResultDetail.do?cn=TRKO201000015710
dc.description
funder : 정보통신부
dc.description
agency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dc.description
agency :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dc.description.abstract
4륜 구동 차량에서 전후차륜의 구동력을 배분할 때 좌우 구동력 또는 전후륜 중 어느 한쪽이 마찰계수가 낮은 노면상에 있게 되면, 타이어에 작용하는 하중이 감소하여 미끄러지면서 주행 불능상태에 빠지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본래의 차동기능에 제한을 가하여 구동력을 확보하도록 하는 장치가 차동제한장치(LSD ; Limited ship differential) 이다.
차동제한장치는 주행상태에 따라서 좌, 우 바퀴에 구동력을 적절히 분배하는 토크 감응식, 좌우 또는 전후륜 사이에 회전차가 생기면 차동제한 토크가 회전차에 따라서 증감되는 속도 감응식, 차량상태를 인식하고 전자적으로 좌, 우 바퀴의 구동력을 제어하는 전자제어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차동제한장치는 차량의 안전성을 높이는데 영향을 미치므로 꾸준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dc.publisher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dc.publisher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dc.title
차동제한장치
dc.title.alternative
Limited Slip Differential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Jo, Yeong-Hwa
dc.identifier.localId
TRKO201000015710
dc.identifier.url
http://www.ndsl.kr/ndsl/commons/util/ndslOriginalView.do?dbt=TRKO&cn=TRKO201000015710
dc.type.local
최종보고서
dc.identifier.koi
KISTI2.1015/RPT.TRKO201000015710
Appears in Collections:
7. KISTI 연구성과 > 연구보고서 >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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