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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누리This item is licensed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dc.contributor.author
조영화
dc.date.accessioned
2018-11-02T04:55:59Z
dc.date.available
2018-11-02T04:55:59Z
dc.date.issued
2002-12
dc.identifier.other
J6
dc.identifier.uri
https://repository.kisti.re.kr/handle/10580/10970
dc.identifier.uri
http://www.ndsl.kr/ndsl/search/detail/report/reportSearchResultDetail.do?cn=TRKO201000015688
dc.description
funder : 정보통신부
dc.description
agency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dc.description
agency :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dc.description.abstract
오래 전부터 우리들은 자연계의 정경과 아름다움 같은 실재감이 있는 3차원 영상을 표시하고 싶다는 소원과 꿈을 품어왔으며, 3차원 영상의 역사를 되돌아 볼 때 거기에는 많은 선각자들의 노력과 영지의 자취를 볼 수 있다. 최근, 하이비전 보다 더욱더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는 영상시스템으로서 3차원 디스플레이에 대한 기대와 연구개발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 배경에는 3차원 영상 디스플레이 기술의 진보가 있다. 특히, 최근의 마이크로전자산업을 비롯한 하드웨어 기술의 발달, 액정 등 새로운 표시 디바이스의 등장, 디지털 화상 처리기술의 진보, 영화와 같은 고화질이 얻어지는 하이비전 기술개발 등이 3차원 디스플레이의 발전을 가속화시키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21세기 고도 정보화 사회에서 전자시스템 및 멀티미디어의 급속한 보급에 따라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산업분야로, 인간과 각종 전자장치를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디스플레이에 대한 중요성은 최근 들어 더욱 커지고 있다. 디스플레이산업은 생활 필수품 분야는 물론 의료 및 산업분야에서 엔터테인먼트산업에 이르기까지 응용범위를 더욱 넓혀가고 있으며, 평판디스플레이의 2001년 세계시장규모가 250억 $이며 연평균 성장율 (1995∼2005년) 또한 15.5%이상이 가능한 고성장 산업이다.
dc.publisher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dc.publisher
Korea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Information
dc.title
3차원 디스플레이
dc.title.alternative
3D Displays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Jo, Yeong-Hwa
dc.identifier.localId
TRKO201000015688
dc.identifier.url
http://www.ndsl.kr/ndsl/commons/util/ndslOriginalView.do?dbt=TRKO&cn=TRKO201000015688
dc.type.local
최종보고서
dc.identifier.koi
KISTI2.1015/RPT.TRKO201000015688
Appears in Collections:
7. KISTI 연구성과 > 연구보고서 >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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