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기술연구정보망 구축사업"의 1차년도 사업으로서 NTIS와의 연계체제 구축 이전에 기초기술연구회의 기본시스템들을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내용을 과업범위로 하고 있다. 기본시스템들로는 통합정보관리시스템, 현황통계조회시스템, 통합홈페이지, 온라인 기관평가시스템을 포함한다.

대표적인 연구결과로서 위의 4개시스템을 설계, 개발, 구현 및 유지보수 하였다. 통합정보관리시스템의 경우, 연구회 표준정보항목을 정의하고, 그에 따른 입력양식을 만들었으며, 약 1만4천여건의 R&D정보 DB를 구축하였다.

온라인 기관시스템 유지보수 측면에서는 변화된 환경에 맞추어 평가자료 DB(평가지표, 성과보고서, 성과목표기술서)를 구축하였고, 효과적으로 평가지원을 수행하였다.

통합홈페이지 측면에서는 CMS 기반으로 홈페이지 관리체계를 변경함으로써 연구회의 컨텐츠 중심의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틀을 마련한 것을 들 수 있겠다. 또한, 연구회를 위한 각종 업무시스템(전자규정집, 업무공유방 등)을 개발하여 지원함으로써 연구회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