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업은 과학기술분야 우수 여성인력의 양성 및 활용을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되는 ' 국내 여성과학기술인력 데이터베이스 구축' Ⅵ차년도 사업으로 Ⅰ ~ Ⅴ차년도에 이어 총7,716 건을 구축하였다. 여성인력의 과학기술분야 진출을 적극 유도하고 지원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종합 여성과학기술인력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목표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여성과학기술인 DB 구축으로 정책자료 제시 및 여성인력 활용도 제고, 여성 과학기술인력간의 정보교류 활동의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였다.

현재 운영중인 여성과학기술인력 DB 는 각 개인의 경력관리 등 체계적인 기초조사 자료를 근거로 하여 구축되어 있으며, 산.학.연 여성 전문 과학기술인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공계 여성 전공자들의 기본정보 및 연구실적 등의 정보 총 7,716 건이 수록되어 운영되고 있다. 올해 6차년도는 신규 데이터 582 건, 갱신 데이터 1,135 건을 구축, 총 1,718 건을 입력 완료하여, 당초 목표하였던 신규 데이터 및 갱신 데이터 총 1,500 건 입력을 달성하였다.

이렇게 구축된 다양한 전공분야 여성과학기술인력 pool 은 정책자료 제시, 유용 인원검색 및 연결을 통한 여성인력 활용도 제고, 여성과학기술인력간의 정보 교류 활동 활성화에 활용되며, 다양한 전문 분야를 가진 인력 pool이므로 복합적이고 융합적인 과학기술 분야 정보 수집과 전문 인력이 필요한 경우에 쉽게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