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링기계의 자동묶음장치 및 자동 도핑장치 개발

Abstract

본 연구는 릴링기계의 자동묶음장치 및 자동도핑장치 개발의 2차년도 완료 사업으로써 개발내용은 1. 릴링된 실의 양쪽 끝을 잡는 장치2. 묶음사의 자동묶음 장치3. 공급되는 실의 자동절단 장치4. 3등분 하여 묶기 위한 자동회전 장치5. 자동도핑장치6. 릴의 교체장치7. 릴링될 실의 끝을 잡아 주는 장치8. 제어전용 컴퓨터등으로 대별할 수 있으며 년차별 기술개발 내용은 다음과 같다.(1) 1차년도(93. 8-94. 7) □ 1차 시제품의 설계 및 제작과 단위기초 기술과 2차년도 기반연구 확보 · 후레임 : 형강골조(5000×1000) · Hank 수량 : 30Hanks · 묶음소요시간 : 4분 - 묶음사에 실의 양끝(윗실, 밑실)을 같이하여 30Hanks동시묶음 · 구동장치 : 전기 전자제어(2) 2차년도 □ 1차 시제품의 평가와 보완 및 2차 시제품의 상품화를 완성하고 생산기반 기술을 정립 · 1차년도의 각 단위 유니트의 성능향상 및 재료연구 · 세제품의 평가기술정립 및 개선 · On Monitoring 시스템 연구 · 상품화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