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1차년도에서는 시편에 의한 분말 합금 설계 및 소결 공정의 최적화와 최적의 분말단조공정을 확립한데 이어서 당해 년도에는 1차년도에서 확립된 기초 Data를 이용하여 Differential Pinion Gear의 실 시제품 개발과 특성평가를 수행하였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분말 예비 성형체(Preform) 성형용 금형 설계, 제작 ○ 유압보조장치, Die-Set 및 단조 금형 설계, 제작 ○ 최적의 분말 단조 공정 확립 - 예비성형체 형상, 무게 - 윤활처리 조건 확립 - 단조 변수 확립(금형예열온도, 가열시간, 성형량, 냉각방법 등) ○ 분말 단조품의 열처리 조건 확립 ○ 시제품 특성 평가 ○ 예비성형체의 컴퓨터 시뮬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