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 과제의 2차 년도에 있어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의 연구를 수행하였다.1. 방전 가공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흑연 전극의 최적 활용 기법 정립2. 흑연 레진 믹서기의 보완 및 압출 및 취출기 설계, 제작3. 흑연 전극을 이용한 고성능 방전 가공 공정 및 조건 설정4. 흑연 전극 소결용 로의 설계 및 제작5. 흑연 수지 몰딩 기법에 의한 흑연 전극 시제작6. 흑연 전극 제조법의 최적화를 위한 실험7. 흑연 전극의 성능 평가 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