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차년도 1) 주요개발내용 및 범위 ○ 핵심요소부 설계 ○ 설계도면 제작 ○ 시제품제작을 위한 일부 부품가공 및 확보 2) 개발 단계별 Spec.,성능 ○ 주축, 이송계, 몸체부 설계 ○ 설계도면의 CAD화 완료 ○ CNC장치 구입, 목형 일부제작 주축 및 Frame주물 제작2. 2차년도 1) 주요개발내용 및 범위 ○ 시제품제작 및 보완 - 이론 및 실험평가에 의한 설계도면 수정 ○ 개발품 상품화 정립 2) 개발 단계별 Spec.,성능 ○ 주축회전수 : 4500rpm ○ 공구교환시간 : 3.0sec ○ 6축제어방식(동시4축) 구조 ○ 이송계 급이송속도 - X축방향 : 제1,2Turret 12m/min - Z축방향 : 제1Turret 15m/min, 제2주축대 20m/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