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사업목표 및 내용$\circ$ 국내외 금형 기술&시장에 대한 정보를 금형 산업체에 지원, 성공적인 경영 판단에 기여$\circ$ 정보수요조사를 통해 금형 산업체 긴급수요정보를 파악, 수요자중심 컨텐트 개발$\circ$ 슈퍼컴 활용체제를 통하여 금형적용 순시 시뮬레이션 등, 금형 고급화에 대응1) 기술시장동향분석금형산업분야별기술시장동향분석$\circ$ 금형기술 분야별 기술시장동향분석$\circ$ 선정과제를 매년 추가하여 분석$\circ$ 구성 : 연구개발동향, 적용기술동향, 기술특허분석, 시장동향분석2) 금형정보수요조사금형산업수요정보파악$\circ$ 설문지 설계$\circ$ 설문지 배포/회수/통계$\circ$ 보고서 작성3) 슈퍼컴활용체제슈퍼컴활용환경구축$\circ$ 금형분야 슈퍼컴적용 과제도출$\circ$ 슈퍼컴활용 환경 마련2. 당해사업목표 및 내용1) 정보 수요조사금형정보수요파악$\circ$ 설문지 설계$\circ$ 설문배포, 회수 및 보고서 작성2) 기술시장 동향조사$\circ$ 금형기술 분야별 기술시장동향분석$\circ$ 선정과제를 매년 추가하여 분석$\circ$ 기술개요, 기술동향, 기술특허분석, 시장동향분석3. 당해년도 사업실적 및 성과$\circ$ 금형정보수요조사 - 금형산업진흥회 회원을 위주로 70여개 업체 설문조사를 통하여 광주지역 금형산업 실태와 수요정보를 조사 분석$\circ$ 금형기술시장동향분석 - 플라스틱금형 등 3개 과제에 대한 기술 및 시장동향 정보 분석4.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circ$ 금형정보수요조사 결과를 통한 효율적인 정책지원과 금형기술시장동향분석 품질을 향상, 궁극적으로 수요자 중심의 컨텐트를 개발/제공$\circ$ 금형기술시장동향분석을 통한 경영판단 지원으로 광주지역 금형산업발전에 이바지